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벌써 5년여 전에 나왔던 영화 '너의 이름은'

    이 영화는 좀 오래되었어도 기억 속에 또렷하게 남아있는 멋지고 아름다운 감동을 제게 주었던 영화라 생생합니다

    명작은 괜히 명작이 아니고 많은 사람들이 평가를 해주고 반응을 보여줘야 한다는 것과 모든 사람들의 감정도 나와 비슷하다는 생각과 나도 좋고 남도 좋고 이 것이 세상 사람들의 진리인가 봅니다

     

    아직 만나지 못한 당신을 찾고 있어요. 도쿄에 사는 소년 타키와 시골에 사는 소녀 미츠하가 천년 만에 찾아오는 혜성의 기적, 서로의 몸이 뒤집히는 이상한 꿈, 낯선 가족, 낯선 친구, 낯선 풍경...

    너의 이름으로
    너의 이름으로

    반복되는 꿈과 시간의 흐름 속에서

    우리는 마침내 우리가 뒤바뀌었다는 것을 깨닫는다? 서로 만날 운명일 때 남긴 메모를 확인하고 친구가 되는 타키와 미츠하는 더 이상 변하지 않을 때 자신이 특별하다는 것을 깨닫는 미츠하를 만나게 된다.

    당신이 잊고 싶지 않은 사람. 잊을 수 없는 사람이요 성함이 어떻게 되세요?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너의 이름은》은 메가박스 오리지널 티켓 특권 때문에 제작되었다.  나는 이 특권을 참을 수 없다. 그리고 오티에 관한 한 더더욱 그렇다. 말씀드렸듯이 오티를 차근차근 모을 생각이라 극장에서 떨리는 이 모습을 소중하게 간직하고 있습니다.를 다시 만날 수 있었습니다.

     

    이 영화 덕분에 신카이 마코토의 작품을 훑어보고 찾아본 기억이 난다. 역시 전작의 편찬은 '너의 이름'이다.>였던 것 같은 그림부터 감성, 이야기, 음악까지 완벽한 작품이었다. 다시 보니 너무 좋다. 큰 화면으로 영화를 보는 맛은 다른 것 같아. 극장이 존재하는 이유를 느끼게 해주는 작품이기도 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어느 날 미츠하와 타키는 갑자기 몸이 바뀌게 된다. 솔직히 생각해보면 여자아이가 남자아이의 몸속으로 들어가고 남자아이가 여자아이의 몸속으로 들어가는 설정인데 굉장히 이상하다. 하지만 그녀는 그것이 매우 순수하고 예쁘다고 말했습니다.

     

    처음 개봉했을 때는 너무 감정적이어서 생각이 안 나면 대충 이 영화의 스토리를 그릴 수 있었고, 이제 알았으니 눈으로 보면 시큰둥하고 섹시해 보일지 몰라도 백지처럼 하얗게 그렸다. 다시 봐도 애정의 감정에 젖어 있을 것이다. 무수비. 우리의 마음은 항상 어떤 공간에서도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타키와 미츠하는 결국 서로를 알아볼 수 있게 되었다. 보면 일본 애니메이션은 대단한 게 많은 것 같아. 전해 내려오는 풍습이지만 실망 하나하나가 감정을 잘 녹이는 것 같아요. 여러분이 그것을 볼 때, 그것은 매우 낭만적이고 멋집니다. 혜성을 지나던 아름다운 우주쇼가 있던 날 밤, 혜성이 둘로 나뉘어 끔찍한 참사가 일어난 날 밤이었다.

     

    사건의 중심에 있었던 타키와 미츠하 씨. 가느다란 실타래처럼 연결돼 있고 애정으로 서로를 좋아했던 두 사람. 타키와 미츠하는 자신들이 몰랐던 사건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미츠하가 살던 작은 시골 마을 이토모리, 타키가 살던 도쿄. 그 그림이 얼마나 치밀하고 아름다운지 아직도 감탄하게 한다.

     

    특히 일몰은 더 심해요

    이토모리의 전망과 초고층 빌딩 사이로 보이는 도쿄의 일몰 풍경. 영화 "너의 이름은"은 가슴이 철렁 내려앉는 매혹적인 장면이다. 당신을 사랑하고 싶게 만들어요. 상실의 고통을 치유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비록 영화 너의 이름은에서는 혜성 충돌이라는 재난을 그렸지만, 이 애니메이션이 다룬 사건은 동일본 대지진을 깊이 녹여버렸습니다.

     

    영화라는 플랫폼이 가진 완전한 힘은 그런 편안함을 하나의 문학이나 영화로 전달할 수 있다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원래 메가박스 티켓 때문에 볼지 말지 고민을 많이 했지만, 보고 나니 극장에서 잘했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칭찬하고 싶었다. 

     

    벼랑 위의 포뇨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허을의 움직이는 성

    너의 이름은

    일본의 대표적인 애니메이션 명작이며 상상력의 풍요가 빚어낸 이 영화들은 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다시 또 시간이 허락이 된다면 또 보고 다시 보고 싶은 영화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우리네 삶은 힘들고 고달프지만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미래의 발전을 위해 충실하게 살아가며 이런 영화를 보면서 즐겁게 살아갑시다

    반응형